
거실 복합식 가습기는 대용량 일 뿐 아니라 실질적인 습도조절이 되어야 합니다. 에어메이드의 AMH9000은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고 제대로 나온 복합가습기입니다.
-전체 스텐리스발열판, 엄청난 분사높이

계속적으로 물이 닿은 가습기의 특성상 물과 접촉하는 부분의 소재도 중요한데요. 세균증식을 막고 청소가 용이하도록 전체 스텐리스 발열판을 두어 위생적이더군요.

형상이 좁고 긴 것은 둘째치고 분사를 위해 MIST가 쏘아올려지는 높이가 최대 160cm입니다. 이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바로 바닥에 이슬이 맺힐 확률이 현저히 줄어든다는 의미입니다. 보통의 가습기들이 습도표시를 하는 것이 바닥으로부터 가습기자체높이 수준이라면 AMH9000의 경우 사람의 호흡기 위치까지 분사가 되므로 게이지상 수치가 '진짜 습도'를 의미함을 알 수 있습니다.
CONTAINER물의 용량, 편의성

물의 용량이 9L로 상당한데, 72시간 멈추지않고 가동했을 때 분사가능한 용량입니다. 즉, 3일간 30평대 거실의 체적을 모두 커버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양의 물을 담을 수 있다는 의미지요. 보통 가습기의 물은 수시로 채워줘야 하는데, 바로 그 물보충 타이밍에 가장 세균노출위험이 큽니다. 청소주기가 길어지고 물교체 소요가 많으면 점점 가습기의 사용빈도는 줄게되고 그만큼 세균증식을 억제하기 어려워지죠.

또한 게이지가 밖으로 나와있기때문에 확실히 수량을 가늠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대부분 눈에 보이는 투명케이스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지만 대용량 복합가습기는 사이즈와 구조의 특성상 완전 투명은 어렵죠. 그래도 이렇게 게이지가 있으니 확실히 편리합니다.
가습기의 안전성, 정숙성

가습기의 안전성은 매우 중요한 덕목입니다. 왜냐하면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가습기 물에 무언가를 넣기도하고 아이들이 장난을 치는 경우가 빈번하기때문이죠.

AMH9000의 경우 토출구와 물 주입 마개등에 수동으로 락(LOCK)을 걸 수 있어서 확실히 안전성측면에서 우위에 있습니다. 대용량이라 모든게 크므로 아이들의 손에 쉽게 닿을 수 있지만 이런 장치가 있기때문에 안심할 수 있죠.

또한 에어메이드가 매년 개선된 모델을 내놓기때문에 이번 모델에는 정숙성에 더욱 신경을 썼더군요. 데시벨 측정기로 측정해보니 매우 조용한 편이라 아이가 자는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작업에 방해가 되지않아 좋습니다.
결론 : 가성비만 받쳐주면 살만하다



기능도 다양한 편이고 확실히 살만하다는 느낌이 드는게 가성비도 나쁘지 않기때문입니다. 외관이 예쁜건 둘째치고 워낙 대용량으로서 튼실해서말이죠.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에 상세정보링크와 구매정보를 남겨두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파트너스활동으로 수수료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에어메이드 가습기 단점을 개선한 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AMH 9000, 조목조목 따져봄
에어메이드 가습기 단점이 개선된 2022년식이 출시되었다고합니다. 저는 리빙관련 리뷰를 많이 하기때문에 ...
blog.naver.com